그 외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E-mail 페이스북 트위터

오버스코어는 "내 경쟁전 점수를 영웅별로 표기할 수 있으면 재밌지 않을까?" 라는 단순한 생각에서 개발한 사이트입니다.
기본적인 오버워치 전적검색 사이트임은 물론이며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다른 플레이어와 객관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비교해 나의 진짜 모스트 영웅을 찾도록 도와드립니다.

가상점수는 자신의 현재 경쟁전 점수를 토대로 계산되는데 상대방과의 경쟁전 점수와 너무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는 원인은 스탯이 압도적이라도 내 경쟁전 점수가 너무 낮아 점수차를 좁히기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A유저 : 브론즈 K/D 8, B유저: 그랜드마스터 K/D 2의 유저가 있습니다.
이 경우 스탯은 A유저가 압도적이지만 B유저보다 더 잘한다고 할 수는 없다는 것이죠.

오버스코어의 모든 기준은 '게임당 평균'이 아닌 '목숨당 평균'입니다.
예를 들어 쟁탈맵에서 A유저가 3:0스코어로 딜 2만. B유저가 3:2스코어로 7만 딜을 했다고 가정해본다면
'게임당' 기준으로는 B유저가 A유저보다 압도적으로 잘했다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기존 전적들은 '게임당'을 기준으로 삼지만 오버스코어는 모든 기준을 '목숨당'으로 환산합니다.
즉, "내가 한 목숨으로 게임에 기여하는 값"을 통계에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승률은 가상점수의 기준으로 삼지 않습니다.

캐리는 다양한 요소로 결정됩니다.
기본적으로 궁극기 여부지만 다른 스킬활용이 '캐리력'에 영향을 준다면 그 부분이 가감됩니다.
위도우의 경우 궁극기를 자주 켠다고 캐리력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 아예 제거한 부분도 있습니다.

프로필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각 점수의 기준이 되는 수치들이 있습니다.
확인을 부탁드립니다!